>  이용안내  >  개인신용정보 제공 · 이용에 대한 고객권리안내

개인신용정보 제공 · 이용에 대한 고객권리안내

금융서비스 이용범위

고객의 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활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,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ㆍ활용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제휴회사 등 에 대한 정보의 제공ㆍ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, 신상품ㆍ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고객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신청

1. 고객은 가입신청시 동의한 본인정보의 제3자(정보제공업체)앞 제공 또는 귀행의 금융상품(서비스)소개 등 영업목적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제공ㆍ활용을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. 다만, 신용정보 인프라를 해하고, 금융회사의 업무 효율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신용정보집중기관, 신용정보업자, 업무위탁회사 등에 대한 동의철회는 본 인 정보의 활용제한ㆍ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가. 신청방법
  ㆍ전화접수 : 032) 651-2121
  ㆍ인터넷접수 : www.yjbank.co.kr
  ㆍ방문 : 영진저축은행 본점
나. 제한 :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.

2.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당행의 개인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 또는 협회, 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가. 연락처
  ㆍ당행 개인신용정보 관리 보호인 연락처
        - 김상길 대리 032)651-2121
  ㆍ상호저축은행중앙회 개인신용정보 보호인 연락처
        - 상호저축은행중앙회 기획조사부 02)3978-635 (서울시 종로구 도렴동 60)
  ㆍ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연락처
        - 민원실 (국번없이) 1322 (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7)

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 및 오류정보 정정 요구

1. 고객은 「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」 및 「신용정보업감독규정」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행 인터넷 홈페이지(www.yjbank.co.kr)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(www.fss.or.kr)에 게시되어 있으며, 동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행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가.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(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제24조의2)
  - 고객이 본인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업자 등에게 제공한 주요정보 내용 등을 통보 요구할 수 있는권리
나.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(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제25조)
  - 고객은 신용정보업자 등이 보유하는 본인정보의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 정정요구 및 정정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감위에
  시정 요청가능

2. 고객은 본인 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 (NICE신용평가정보, 코리아 크레딧뷰로)를 통하여 연간 일정범위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◇ 연락처
  ㆍNICE 신용평가정보(주) 02) 2122-4000 사이트 www.nicecredit.com
  ㆍ코리아크레딧뷰로(주) 02) 708-6000 사이트 www.kcb4u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