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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용정보 제공ㆍ활용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

 

(1)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  • 고객의 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활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,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ㆍ활용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금융
  •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ㆍ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 제휴 및 부가서비스, 
  • 신상품ㆍ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(2). 고객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 신청

  • 가. 고객은 가입신청시 동의한 본인정보의 제3자(정보제공업체)앞 제공 또는 귀사의 금융상품(서비스) 소개 등 영업목적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제공ㆍ활용을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   (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1항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)
    • ※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률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, 다른 사람의 생명·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, 개인(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공·활용 중단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.(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 제2항)
    • ※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.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1항)
  • 나. 본인정보의 활용 제한ㆍ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신 청 방 법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창구방문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경기도 부천시 부일로 472 영진저축은행 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전화접수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032-651-2121
    ※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.
  • 다.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정보관리ㆍ보호인, 또는 협회ㆍ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담 당 자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연 락 처 
    ㆍ당사 고객 정보관리ㆍ보호인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032-651-2121 
    ㆍ중앙회 개인신용정보보호 담당자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02-397-8800 
    ㆍ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국번없이 1332

    (3). 고객 개인 (신용)정보의 열람ㆍ정정ㆍ삭제 등 요구권

  • 가.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및 「신용정보업감독규정」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인테넷 홈페이지(www.yjbank.co.kr) 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(www.fss.or.kr)에 게시되어 있으며,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 요구권의 경우 당사 고객정보보호담당자에게,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는 당사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▶ 개인(신용)정보 열람 및 정정·삭제 요구권(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,제36조)

      당사에 본인의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(신용)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(다만, 법률에 특별한

    • 규정이 있는 경우, 다른 사람의 생명·신체를 해할 수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열람이 제한 또는 거절될 수 있음)

    • ▶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)

      신용정보회사 등이 보유하는 본인의 신용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에 대한 정정을 요구하고, 정정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위원회에 시정조치를 요구할

    • 수 있는 권리

    • ▶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)

      신용정보회사 등이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경우 제공받는 자, 신용정보회사 등에게 제공한 신용정보회사 등에게 제공한 신용정보의 주요 내용, 제공받는 자, 이용 목적 등의 통보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
    • ▶ 연락중지 청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2항)

      원치 않는 마케팅 목적의 연락(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)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(공정거래위원회 두낫콜 홈페이지(www.donotcall.go.kr에서 신청)

    • ▶ 본인 개인(신용)정보 이용·제공 현황 조회 요청권(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)

      본인의 개인(신용)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현황과 당사에서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된 현황을 당사 홈페이지(www.yjbank.co.kr)를 통하여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권리

    • ▶ 개인신용정보 삭제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3)

      당사와의 금융거래 종료 후 법령에서 정한 기간 경과 시 당사가 보유한 본인 정보의 파기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
    • ▶ 상거래 거절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)

      당사가 타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신용정보에 근거하여 본인과의 상거래 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, 그 거절 또는 중지의 근거가 되는 정보의 고지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
  • 나. 고객은 본인 개인(신용)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(NICE평가정보(주)),코리아크레딧뷰로(주),SCI평가정보(주) 등) 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구 분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연 락 처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인 터 넷 
    ㆍNICE평가정보(주)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1588-2486    http://www.credit.co.kr 
    ㆍ코리아크레딧뷰로(주)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02)708-1000     http://www.allcredit.co.kr 
    ㆍSCI평가정보(주)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1577-1006    http://www.siren24.com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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